카테고리 없음

서현역에 이어서 오리역과 잠실에도 칼부림 예고 글이

자아D 2023. 8. 4. 13:20

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써보고 있는 자아 D입니다.

얼마 전 신림역칼부림 사건과 이번에 발생한 서현역 칼부림 사건 요즘 참 묻지 마 범죄가 엄청 일어나고 있습니다.

<서현역 칼부림 사건의 용의자와 전모>  <===서현역 칼부림 사건에 대해서

<신림역 칼부림 사건의 용의자와 전모>  <====신림역 칼부림 사건에 대해서

이런 사건이 발생하고 있는 요즘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 칼부림 예고글들이 올라오고 있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.

오리역 살인 예고

서현역 칼부림 사건 다음날 오리역에서 살인을 예고 한 글이 인터넷에 올라옵니다.

오리역-살인-예고-글
오리역에서 많은 사람을 죽이겠다는 예고 글

요지는 8월 4일 오후 6시에서 10시 사이에 살기 싫기 때문 오리역 부근에서 많은 사람을 죽이고 경찰도 죽이겠다. 나를 죽이지 않는 한 멈추지 않겠다. 오리역을 선택한 이유는 내 전 여자 친구가 근처에 살기 때문이다. 여자 친구가 아는 사람이 죽었으면 좋겠다는 소름 끼치는 내용입니다.

잠실역 살인 예고

이어서 잠실역 부근에서 칼부림을 하겠다는 예고 글이 올라옵니다.

잠실역-살인예고-글
글을 캡쳐해서 112에 신고한 화면

이것은 그냥 단순하게 20명을 죽일 것이다. 네가 나를 막을 수 있을까?라는 내용입니다.

살인 예고 글의 법적 처분

단순히 살인 예고를 한 글은 아직 일어나지 않은 사건이기에 법적 처분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.

하지만 대통령이나 저명한 인사들에 대한 살인 예고 들은 테러로 간주하기 때문에 잡혀 들어갈 수 있습니다.

글을 마치며

이번에 서울에 접수된 살인 예고 글은 11건이라는 기사가 떴습니다.

살인예고-11건-한겨레
서울에서만 11건의 살인 예고글이 접수 되었다는 기사<한겨레>

그리고 더 충격적인 것은 포스팅을 쓰는 바로 지금도 대전에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남성이 어느 한 학교로 들어와 40대 교사를 흉기로 찌르고 도망가는 사건이 발생되었습니다.

대한민국에서 지금처럼 이렇게 많은 칼부림 사건이 일어난 적이 있었을까요?

정부는 시급한 대책을 세워야 할지 않을까 합니다.

정부의 시급한 대칙이 나와서 알려드립니다. <글 추가분>

사태가 심각해지자 경찰은 경고사격 없는 실탄 사격을 허용을 하는 등 강경 대응을 한다고 밝혔습니다.

법무부는 가석방을 허용하지 않는 무기형을 형법에 신설하고, 중증 정신질환자의 입원 여부를 사법기관이 결정하도록 하는 ‘사법입원제’ 도입도 검토하고 있다고 밝혔습니다. 검찰은 흉기난동 및 살인예고글 전담팀을 구성하고 불특정다수 대상 테러범죄에 대해 법정최고형을 처벌할 것으로 알려졌습니다.

모두 칼 조심 합시다.